삼성라이온즈 삼성라이온즈

라이온즈 소식 - 내용보기

삼성 라이온즈, 마무리캠프 마치고 귀국

작성자 : 삼성라이온즈 | 작성일 : 2024-11-22

삼성 라이온즈, 마무리캠프 마치고 귀국


 


삼성 라이온즈, 마무리캠프 마치고 귀국


 


삼성 라이온즈가 오키나와 마무리캠프 일정을 마치고 22일(금) 오후 3시 20분 oz171편으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지난 5일부터 17박 18일동안 진행된 이번 마무리캠프는 ‘4일 훈련, 1일 휴식’일정으로 기술, 체력, 근력 보강 및 기본기를 강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마무리캠프 일정을 마치고 돌아온 박진만 감독은 “기존 선수들은 기량 발전에 초점을 맞추는 훈련을 했고, 신인 선수들은 기본기 훈련에 중점을 뒀다. 어느 한 두 선수를 얘기하기 힘들 정도로 모두가 열심히 하는 게 눈에 보여서 만족스러운 캠프였다”고 총평했다.

이어 “내년 신인선수 5명이 마무리캠프에 참가한 건 거의 처음인 거 같다. 좋은 자원들이고 재능있는 신인선수가 많이 들어왔다는 걸 느꼈다. 이번 마무리캠프가 프로선수로서 뭔가 정립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내년 스프링캠프에선 어떤 성장을 보여줄 지 기대된다. 열심히 해서 스프링캠프 연습경기도 뛸 수 있는 신인들이 많이 나왔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올해 좋은 활약을 보여준 선수도 있고, 노력한 만큼 결과물을 얻지 못한 선수도 있을 것이다. 지난 시즌은 이제 잊고 비시즌 동안 잘 보완해서 건강하게 내년 캠프를 준비했으면 좋겠다”고 선수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선수단은 오는 24일(일) 대구 삼성라이온즈 파크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자선행사 “the blue wave”를 진행한 뒤 본격적인 비활동기간에 돌입한다.